배애서 나는 꼬르륵 소리 참는 방법

 

저 같은 경우에는 아침을 거르고 출근을 하는데요. 이렇게 습관이 되다 보니 학교 다닐 때부터 지금 까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너무 나서 힘들더라고요. 내가 힘든 것도 있지만 주위 사람한테 창피한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저녁부터 다음날 점심을 먹을 때까지 공복 상태였기 때문에 그렇겠지요?

 

혼자 있으면 참을만 하겠지만 남의 눈치도 보이는데 공복 상태에서 배고파서 배에서 나는 꼬르륵 소리를 어떻게 하면 안 나게 혹은 참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꼬르륵 소리 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꼬르륵 소리 참는 방법 7가지

 

배잡고있는-나시티-여자

 

첫 번째, 허리 꼿꼿이 펴기

 

소리가 나는 것을 의식해서 허리를 숙이고 웅크리게 된다면 위장이 압박이 돼서 위에 있는 공기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더 큰 소리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허리를 쭉 펴고 배에 딱 힘을 주면 꼬르륵 소리 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배-잡고-있는-흰색티-남자

 

두 번째, 음료 마시기

 

두 번째는 물배를 채우는 방법인데요, 당장 음식을 섭취하면 좋겠지만 그럴수 없는 상황도 있겠지요? 그럴 때에는 물이나 차, 커피, 주스 등 물배를 채우면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을 참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더 효과가 좋고 신체의 긴장을 완화시키며 꼬르륵 소리 때문에 드는 심리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음료를 통해 꼬르륵 소리를 참아보세요

 

 

세 번째, 경혈 누르기

 

귀와 손 그리고 발에는 신체 전신과 이어지는 경혈이 존재하는데요. 실제로 속이 좋지 않을 때에도 누르는 혈이 있고 허리가 아플 때 누르는 혈자리도 있습니다. 배를 편안하게 해 주어 꼬르륵 소리가 안 나게 하는 곳은 두 군데가 있습니다.

 

한 군데는 배꼽 아래에 있는 자리인데요 여기를 지압하면 효과가 있고 손의 엄지와 검지 사이에 있는 가운데 부분을 눌러주면 꼬르륵 소리를 참을 수 잇습니다. 이곳은 우리가 체 할 때에도 많이 누르는 곳이니 어딘지 아실 거예요.

 

배-웅크리고있는-남자

 

네 번째, 껌 씹기

 

배에서 소리가 나면 뇌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계산을 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껌을 씹으면 뇌를 속일 수 있습니다. 뇌가 껌을 씹는 것이 음식을 먹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더 이상 꼬르륵 소리를 나지 않게 한다고 합니다. 다른 의미로 보면 껌을 씹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책상 위에 껌을 나둬보세요.

 

배웅크리고있는-여자

 

다섯 번째, 복식 호흡하기

 

복식호흡을 하는 방법은 많은 양의 공기를 배까지 넣어서 힘을 주는 방법인데요. 일시적으로 위 운동을 막아 공기가 다른 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해 꼬르륵 소리를 안 나게 해 줍니다.

 

하는 방법으로는 숨을 코로 천천히 들어마시고 4~5초간 멈춘 뒤 다시 천천히 숨을 뱉으면 됩니다. 이렇게 여러 번 반복해주시면 복식 호흡이 됩니다.

 

 

여섯 번째, 조금씩 자주 먹기

 

배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의 원인은 배에 아무것도 들지 않아 배고프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배에 음식이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게라도 음식을 먹으면 좋고

 

간단한 간식거리라도 중간중간 자주 드시게 되면 이런 민망한 상황은 피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간단한 영양 간식이라도 조금씩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두손으로-배잡고있는-모습

 

일곱 번째, 허리 두드려 주기

 

허리를 두드려주는 것도 꼬르륵 소리 참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쪽 위장이 있는 허리 윗부분을 두드려주면 위 내부에 찬 공기를 천천히 대장으로 내려가게 해 줍니다.

 

그러니 한쪽 손에 주먹을 쥐고 허리를 두드려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른 사람들은 허리가 아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꼬르륵거려서 민망한 것보다는 낫겠지요?

 

꼬르륵 소리 참는 법 마무리

 

배잡는모습-일러스트

 

이렇게 오늘은 꼬르륵 소리 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렇게 꼬르륵 소리가 자주 나고 클 정도로 라면 공복 상태가 굉장히 길다는 것이니 끼니를 거르는 것은 건강하지 못 한 방법입니다. 그러니 아주 간단히 시리얼이라도 아침을 챙기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 끼니에 맞춰서 식사를 하시는 것이 꼬르륵 소리가 안 나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양, 건강상태 역시 좋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들을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