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즐라탄 '알렉산더 이삭' 선수 분석 정보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선수는 스웨덴 출신의 공격수 알렉산더 이삭입니다. 현재 뉴캐슬에서 뛰고 있으며 뉴캐슬 최고 이적료를 기록하며 이적을 했습니다. 같은 국적의 레전드인 제2의 즐라탄이라는 별명까지 지니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 선수에 대해서 한 번 같이 알아볼까요?
알렉산더 이삭 정보
알렉산더 이삭은 고작 16살 나이에 알스벤스칸에서 AIK를 위해 10골을 넣으며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헀는데요. 어린 나이지만 데뷔 시즌부터 엄청난 활약에 유망주를 잘 영입하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같은 대형 팀들이 앞다퉈 영입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빌럼 II의 짧은 임대 기간을 포함하여 독일에서 5년을 보냈고 그의 생활은 생각보다 잘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19년, 라 리가에 있는 레알 소시에다드로 이적하여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사실 부활이라 하기에도 어린 나이 이긴 합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첫시즌 37경기 9골 1 도움을 기록하며 어린 나이의 잠재력을 증명하고 2020-21 시즌에는 리그에서만 17골을 기록하며 득점랭킹 6위에 올랐습니다. 이삭은 이번 시즌 사우디 아라비아 자본을 등에 업은 뉴캐슬에 7000만 유로로 이적을 하며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이삭 플레이 장점
이삭은 키도 크고 체격도 좋아 경기장에서 좋은 운동 신경을 보여주는데요. 골문을 등지고 수비수를 상대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다만, 수치적으로는 공중전에서 꽤 뛰어난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선수 본인보다 작은 선수들을 상대로 공중전에서 고군분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피도도 좋고 가속도도 좋아 짧은 거리에서 수비수들 따돌리는 플레이를 잘합니다. 또한 스스로 공간과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을 만큼 괜찮은 드리블 능력을 갖췄을 정도로 볼 컨트롤 능력이 훌륭합니다.
연계
알렉산더 이삭은 보통 4-3-3 또는 4-2-3-1 포메이션에서 원톱 공격수로 활약을 하는데요. 알렉산더 이삭은 팀의 연계에 관여하기 위해 후방으로 내려오는 플레이를 많이 합니다.
퍼스트 터치를 바로 패스로 가져가거나 수비수로부터 공을 지켜내기 위해 몸의 각도를 지향하는 능력도 아주 좋지요. 플레이를 보시면 연계는 매우 깔끔하고, 후방으로 내려와 간단한 2 대 1 패스를 하거나, 골문에 등을 지고 공을 편안하게 받습니다. 팀을 위한 플레이를 하는 이삭은 라인들 사이에 끼어 팀 동료들을 위한 공간을 여기 위해 하프 스페이스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오프 더 볼
알렉산더 이삭은 오프 더 볼 능력이 좋습니다. 스피드가 좋기 때문인데요. 중앙이나 하프 스페이스로 이동한 후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침투 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또한 질주 중 방향을 틀어 수비수가 예측불가할 만큼 민첩하지요. 수비수들을 따돌리기 위해 수비수의 시야 밖으로 움직일 정도로 어린 나이이지만 축구 지능도 좋습니다.
알렉산더 이삭 플레이 단점
이렇게 좋은 플레이를 하는 이삭이지만 플레이의 단점도 존재를 하는데요. 드리블을 해야하는지 패스를 해야 하는지 결정을 하는 플레이가 늦은 편입니다. 드리블도 잘하고 패스도 잘하지만 이걸 결정하지 못한다면 결국에는 볼을 뻇기고 기회를 창출하지 못하게 되지요.
그래서 패스를 해야 할 때 슛팅을 하거나 슈팅을 해야 할 때 패스를 하는 경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경험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없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알렉산더 이삭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알렉산더 이삭의 플레이와 그리고 간단한 커리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삭은 신체적으로 기술적으로 재능 있는 선수인데요. 키가 크고 상대로부터 공을 보호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박스로 들어가 수비수를 따돌리기 위해 빠르고 민첩하게 뛰어다니며 방향을 바꾸는 플레이에 능합니다
이런 테크닉 뿐만 아니라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오프 더 볼 능력도 굉장히 좋은데요. 공이 있을 때는 드리블을 하고 혼자서 상대 선수들과 맞붙을 수 있으며. 공을 잃지 않고 좁은 공간에서 컨트롤할 수 있을 만큼 제어 능력 또한 뛰어납니다.
공이 없을 떄에는 수비라인 후방을 노리는 동료들을 끊임없이 찾으며, 다음 동선을 최적화하기 위해 몸의 방향을 조정하는데 이는 팀을 위한 경기에서도 최고의 효율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아직 어리지만 그는 분명히 상위 5개 리그의 어떤 팀에서도 뛸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고, 현재 뉴캐슬로 이적을 해서도 골을 기록하며 앞으로를 더 기대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과연 즐라탄만큼의 세계적인 공격수가 될지는 아직 물음표이지만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드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